2024-05-01 19:38 (수)
목포서해초등학교, 독서·토론수업 선도학교 공개수업 실시
상태바
목포서해초등학교, 독서·토론수업 선도학교 공개수업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6.2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토론이 미래다!

▲ 목포서해초등학교는 지난 21일 전남 서부권역(목포, 영암, 무안, 함평, 신안) 교원들을 대상으로 독서·토론수업 선도학교 1차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전남교육청>

목포서해초등학교(교장 정두삼)는 지난 21일 전남 서부권역(목포, 영암, 무안, 함평, 신안) 교원들을 대상으로 독서·토론수업 선도학교 1차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독서·토론수업 선도학교는 도교육청 역점과제인 독서·토론수업의 활성화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라남도 교육청은 매년 독서·토론수업 선도학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날 공개수업은 14명의 교사가 주제(Thema) 중심의 독서·토론수업 전개를 통해 의사소통능력과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토론기법을 활용하여 독서·토론수업을 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김도영 장학사와 학교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권역의 교직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하여 독서·토론수업을 통한 초등교육의 발전가능성을 함께 확인하고 참석한 교직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독서·토론수업 선도학교에서의 준비과정과 공개수업 및 협의회를 진행하면서 전라남도 초등교육이 독서·토론 교육을 통해 매우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음을 느끼고, 수업 협의회를 통해 그동안 준비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운 점과 잘된 점을 교사들 간에 공유하며 2학기에 실시될 공개수업이 더욱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비했다.

정두삼 교장은 “독서·토론수업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독서교육을 실시하고, 아이들을 미래사회에 살아갈 창의융합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