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04 (월)
목포대, 외국인 유학생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목포대, 외국인 유학생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 고영 기자
  • 승인 2017.07.0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목포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은 제주특별자치도 일대에서 ‘외국인 유학생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제공=목포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국제교류교육원은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일대에서 ‘2017 외국인 유학생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외국인 유학생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은 한국농어촌공사 지원 및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일환으로 외국인 유학생 등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에게 농촌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 농촌체험관광 홍보효과를 제고하고 외국인 교육기관이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농촌문화체험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외국인 유학생 40명은 제주도에 위치한 명도암참살이체험마을과 가시리농어촌체험마을을 방문해 열무김치 만들기, 조랑말 타기 체험, 하바플라리움 체험 등 다양한 농촌문화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을 관람하며 우리나라 내륙 지역과 다른 제주도만의 토속문화에 대해서 엿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푸스파 데비 퍼우델(네팔, 한국어연수생)학생은 “네팔에는 바다가 없어서 한국으로 가게 된다면 제주도에 꼭 가보고 싶었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배도 처음으로 타보고 깨끗하고 멋진 바다를 볼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