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00:04 (금)
여수챌린지파크 조성 ‘순풍’…29일 KB증권과 금융주관 협약
상태바
여수챌린지파크 조성 ‘순풍’…29일 KB증권과 금융주관 협약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8.30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 2022년까지 2200억 원 조달 총괄

▲ 29일 오전 여수시 보건소 회의실에서 김성현 KB증권 투자은행 부사장(왼쪽)과 윤중섭 여수챌린지파크㈜ 대표가 여수 챌린지파크 관광단지 금융주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챌린지파크 조성사업이 순풍을 맞고 있다. 지난 10일 사업부지인 화양면 나진리 일대의 수산자원보호구역이 해제된데 이어 29일에는 KB증권이 사업 자금 조달을 맡기로 결정됐다.

여수시(시장 주철현)에 따르면 29일 오전 여수시 보건소 회의실에서 여수챌린지파크㈜와 KB증권이 챌린지파크 조성사업의 금융주관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윤중섭 여수챌린지파크㈜ 대표와 김성현 KB증권 투자은행(IB) 부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하면서, KB증권은 오는 2022년까지 여수챌린지파크 조성사업의 소요 자금 2200억 원의 조달을 총괄하게 됐다.

시는 지난 10일 전남도 도시계획위원회가 챌린지파크 조성의 가장 큰 산이었던 화양면 나진리의 수산자원보호구역 해제를 승인한데 이어 국내 굴지 금용기관인 KB증권이 금융주관사로 선정됨에 따라 더욱 활발한 사업 추진을 기대하고 있다.

챌린지파크 조성사업은 화양면 나진리 일원 51만㎡ 부지에 2200억 원을 투자해 체험과 휴식이 공존하는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내용이다. 오는 2018년 루지(썰매)를 시작으로 짚와이어(8라인), 전망타워, 시니어타운 등이 들어선다.

▲ 여수챌린지파크 조감도.<이미지제공=여수시>

챌린지파크 조성에는 시의 전략적인 투자유치 노력이 담겨있다. 시는 챌린지파크 투자협약(MOU)이 있은 지난 2015년 8월 전부터 전남도와 공동T/F팀을 구성해 6개월간 투자유치 활동을 벌였다. 국토교통부·해양수산부·문화체육관광부·영산강유역환경청·산림청 등을 수차례 방문했고, 사전 실무협의도 마쳤다.

또 이 사업을 여수시 10개년 관광종합개발계획 및 전남권 5개년 관광종합계획에 반영했다. 지난 7월에는 영산강유역환경청과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도 마무리했다.

시와 투자자는 오는 11월 환경영향평가가 완료되면 12월 전남도로부터 관광단지 지정을 받고, 내년 1월 본격적인 사업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윤중섭 여수챌린지파크㈜ 대표는 “여수챌린지파크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특별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만들어 전국 제1의 패밀리형 체험형 관광단지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회공헌사업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