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01:06 (목)
전남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제12회 선배와의 대화 행사 추진
상태바
전남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제12회 선배와의 대화 행사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4.1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문선배와의 대화를 통한 진로탐색 행사

▲ 전남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가 ‘선배와의 대화’ 행사를 지난 7일 본교에서 진행했다.

전남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김종근)가 ‘동문선배와의 대화를 통한 진로탐색’을 주제로 다양한 직업의 동문 선배 12명과 40회로 졸업하게 될 3학년 학생들 151명이 참여하는 ‘선배와의 대화’ 행사를 지난 7일 본교에서 진행했다.

‘선배와의 대화’ 행사는 동문 선·후배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취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며 상호 협력 속에서 학교와 동문회가 서로의 발전 및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시작됐다. 행사는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했다.

‘선배와의 대화’라는 행사를 통해 동문 선·후배 간 유대를 돈독히 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모교에 대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긍정적 자기 이미지를 개선시켜 진취적인 삶을 개척할 수 있게 성취동기를 자극했으며, 오주섭(4회) 총동문회장 외 11명의 동문과 함께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학교상을 제시해 학교와 동문이 함께 발전하는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 신입생 선배인 한양대 최지우의 전체 강연 후 실제적인 직업 및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교육청에 재직 중이신 이강수(4회) 선배님 외 8명의 동문선배의 강의 등 학생의 희망 진로에 맞춰 직업분야별 선배와 재학생들 간의 대화 시간을 통해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고 성취동기를 자극하는 데 역점을 두고 진행됐다.

재학생 김승한 학생은 “자신의 진로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막연했던 생각을 동문 선배님들의 현실적인 경험담을 통해 좀 더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 매우 보람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