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3:06 (목)
전남교육청 ‘전남학생의회’ 역량강화 캠프 22일부터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전남학생의회’ 역량강화 캠프 22일부터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2.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중심 학교문화! 학생 자치능력 향상으로!”

▲ 전남도교육청 전경.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학생들의 자치능력을 향상하고 ‘전남학생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립하기 위해 ‘리더십 역량 강화 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는 22일(금)부터 23일(토)까지 나주 중흥골드스파앤리조트에서 열리며 도내 고등학교를 대표하는 학생들로 구성된 ‘전남학생의회’ 의원 142명이 참가한다.

‘전남학생의회’는 2018년까지 운영됐던 ‘전남학생참여위원회’의 새 이름으로, 학생들의 권익 향상 및 전남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정책을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역량강화캠프는 ‘학생중심 학교문화! 학생 자치능력 향상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이틀간 진행된다.

첫째 날은 ‘전남학생참여위원회’의 초대 위원장이었던 곽예인 선배와 ‘책임 있는 민주시민 대표로의 성장과 학생의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선후배간 대화의 시간을 갖고 대표의원 선출, 학생의회 분과 구성 및 연간 계획 수립 등의 활동을 한다.

둘째 날은 전남학생의회의 운영 규정을 의결하고 분과 별로 연간 계획을 토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라남도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김성애 과장은 “이번 역량강화캠프를 통해 ‘전남학생의회’가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대변하고 학생중심의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면서 “전남교육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