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01:06 (목)
여수시 학교 밖 청소년 제1호 사업장 개업
상태바
여수시 학교 밖 청소년 제1호 사업장 개업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8.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 여수시 학교 밖 청소년 제1호 사업장.

여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세상에 나갈 준비를 하는 제1호 사업장인 ‘청소년카페 Gens,’를 개업한다.

여수시 제1호 학교밖청소년사업장이자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앞으로 꿈을 펼쳐나갈 공간인 ‘청소년카페 Gens,(젠스)’는 전라남도 교육청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지원 사업에 직접 공모하여 선정됐다.

이번에 문을 연 ‘청소년카페 Gens,(젠스)’는 위기 청소년들이 커피를 통해 자립을 준비하는 공간이다.

평소에 카페와 창업에 관심 있는 학교밖 청소년들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준비하고 인테리어, 메뉴 선정 등 카페 창업 관련해 모든 준비활동을 직접 실행했다. 청소년들은 ‘카페 Gens,’에서 미리 사회생활을 연습한다. 오전 10시에 출근해 카페 개장 준비를 하고 오후 7시까지 손님을 받으며 커피 만드는 법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생활, 협업하는 자세 등 을 함께 배운다. 또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바리스타 체험 등의 체험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여수YWCA 1층(여수시 동문로 120)에 위치한 청소년카페 Gens는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한 청소년 3명이 직원으로 매일 11시~19시까지 운영하게 되며, 운영수익금은 임금과 재료구입 카페 운영과 사회를 아름답게 하는 기부활동 등 사회봉사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강형규 센터장은 “세상이 학교인 청소년들이 소질과 정성을 살려 미래의 꿈을 실현하는 공간이 만들어졌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학교밖청소년들의 지지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여수시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검정고시준비, 개인상담, 인턴십, 문화예술활동 지원, 필요 서비스 연계지원 등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