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9:38 (수)
전남 새마을지도자 대회…‘청정전남 만들기’ 결의
상태바
전남 새마을지도자 대회…‘청정전남 만들기’ 결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12.0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지사 “블루투어 성공…아름다운 마을만들기 동참” 당부
전남 새마을지도자 대회.
전남 새마을지도자 대회.

김영록 지사 “블루투어 성공…아름다운 마을만들기 동참” 당부

전라남도새마을회는 4일 ‘2020 전라남도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하고, 농어촌청결 운동 등 추진을 통해 청정 전남 만들기에 함께 하기로 했다.

이날 목포신안비치호텔에서 가진 대회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성일 전라남도의회 부의장, 이귀남 전라남도새마을회장, 시군 새마을회장, 새마을지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전라남도새마을회는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불확실성을 겪고 있는 현 상황을 타계하고 기후변화로 인한 생명위기에 처해있는 지구를 살릴 수 있도록 모두가 생명살림국민운동에 동참 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그동안 새마을회는 올 한해 생명살림운동의 일환으로 깨끗한 전남만들기를 비롯 남도 청청바다 지킴이 운동, 아름다운 골목길 가꾸기, 태풍피해지역 수해복구활동, 생태하천복원운동 등을 활발히 전개했다.

또한, 평화나눔운동으로 고부사랑 나누기와 이미용봉사, 농촌일손돕기, 이주여성 친정집 생필품 보내주기, 사랑의 집 고쳐주기, 방역활동, 마스크제작 배부 활동 등도 추진했다

이귀남 전라남도새마을회장은 “기후 및 생명위기 극복을 위해 새마을회가 청정전남의 해양쓰레기를 제로화하고 농약병·폐비닐 등 농촌 청결운동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새마을지도자들이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줘 감사하다”며 “블루 이코노미의 역점 시책인 블루투어 성공을 위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전라남도새마을회가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