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4:19 (목)
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상태바
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2.06.2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방과후 활동지원 사업에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 약속
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청소년 방과후 활동지원 사업에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 약속

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2일 청소년 방과 후 활동 지원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운영 및 지원을 위해 지원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를 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2022년 지원협의회는 방과후아카데미 발전 방향 및 지원 논의, 주요 안건 심의·의결 등을 위해 천민성 위원장(여성가족과장)을 비롯한 15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회의는 올해 상반기 운영 결과 및 하반기 운영 방향에 대한 사업 보고와 우선지원 대상인 청소년에 대한 적격 여부 심의 및 결정, 지역 연계 및 협력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상반기 운영성과에 나타난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변화과정을 들으며, 급식비 예산지원, 스포츠 활동 연계, 일반 대상자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모아주셨다.

지원협의회 위원들은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청소년들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올해에는 적극적인 지지와 관심을 가지고 다각적인 방면에서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천민성 위원장은 “오늘 참석하신 위원님들의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도출된 고견을 수렴하여, 우리 군 청소년들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영암군과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