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00:17 (수)
목포문화도시센터, 목포지역 생활 장인 모집
상태바
목포문화도시센터, 목포지역 생활 장인 모집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2.08.1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다양한 재능과 노하우, 기술, 삶의 지혜를 가진 지역‘장인’
포트폴리오 만들기, 장인기록물 제작 등 장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목포문화도시센터, 목포지역 생활 장인 모집.
목포문화도시센터, 목포지역 생활 장인 모집.

나만의 다양한 재능과 노하우, 기술, 삶의 지혜를 가진 지역‘장인’
포트폴리오 만들기, 장인기록물 제작 등 장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목포문화도시센터는 8월 8일(월)부터 8월 26일(금)까지 문화시민 양성 프로그램인 ⌜장인대학⌟에 참여 가능한 목포지역 생활 장인(匠人)을 모집 중에 있다.

‘장인대학’은 나만의 재능과 이야기를 보유한 지역의 숨은‘목포 장인’을 찾아 지역 문화인재 및 시민 활동가로 양성함과 동시에 생활기술 및 지식 공유를 위한 목포만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목포문화도시센터에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자신만의 다양한 재능 및 노하우, 기술, 삶의 지혜를 가진 사람, 오랜 기간 목포에 자리 잡고 활동하며 특별한 기술과 스토리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꽃꽂이, 머리 손질 법, 나만의 요리법 등 소소한 재능과 기술을 가진 사람도 장인대학에 신청할 수 있다.

공모를 통해 ‘목포장인’으로 선정되면 재능 전수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강사로 활동하거나, 장인의 이야기와 재능을 담은 책자와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으며, 지역의 생활문화동호인, 아마추어 문화예술가와 네트워킹을 통해 지속 가능한 장인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목포문화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또는 인터넷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접수 마감은 26일(금) 17:00까지며,‘목포장인’선정 결과발표는 심사를 거쳐 8월 30일(화)에 목포문화센터 홈페이지 또는 개별 문자 통보 예정이다.

목포문화도시센터는 문화갯물학교, 장인대학 운영 등을 통해 지역의 문화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여 지역의 문화경쟁력 증대를 위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문화다방, 뜬금포기획단, 꼼지락실험실, 문화항구페스타 등 목포시 전역에서 다양한 문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