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00:04 (금)
돈보스코학교, ‘사랑 나눔 김치 담그기’ 행사 운영
상태바
돈보스코학교, ‘사랑 나눔 김치 담그기’ 행사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2.0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돈보스코학교, ‘사랑 나눔 김치 담그기’ 행사 운영.
돈보스코학교, ‘사랑 나눔 김치 담그기’ 행사 운영.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광주광역시교육청 지정 Wee스쿨 ‘기쁨과 희망의 돈보스코학교’가 ‘사랑 나눔 김치 담그기’ 행사를 운영했다.

돈보스코학교에 따르면 매년 개최되는 ‘사랑 나눔 김치 담그기’ 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6일부터 8일까지 총 3일에 걸쳐 운영했다.

활동은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몸소 체득하는 ‘노작활동’ 교과 시간을 활용해 진행됐다. 교내 텃밭에 학생들이 직접 배추 모종을 심어 키운 배추로 김장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행사는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이 돼 배추 수확부터 배추 절이기, 배추 헹굼, 양념 재료 준비, 김장 김치 버무리기 등 김장의 모든 과정에 함께 했다. 이를 통해 학교 구성원 간 연대감을 증진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행사를 통해 담근 300여 포기의 김장김치는 무등지역아동센터, 광산구 장애인보호작업장, 우산동 행정복지센터, 노틀담 형제의 집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돈보스코학교 박지영(베드로) 교장은 “한 학기 동안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정성들여 가꾼 배추와 무가 잘 자라서 맛있는 김장 김치로 탈바꿈되듯이 처음에 하기 귀찮고 힘든 노작 활동을 하면서 우리 학생들도 배추와 무를 기르고 수확하며 맛있는 김장 김치를 담그는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며 “자연에 대한 고마움과 땀 흘린 노력에 대한 결실, 그리고 그것을 불우한 이웃과 나누고 맛보는 소중한 체험이자 아름다운 추억으로 기억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