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00:04 (금)
정동일 조합원, 으뜸한우 경진대회 시상금 목포무안신안축협에 전액 기부
상태바
정동일 조합원, 으뜸한우 경진대회 시상금 목포무안신안축협에 전액 기부
  • 임경환 기자
  • 승인 2023.10.1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일 조합원, 으뜸한우 경진대회 시상금 목포무안신안축협에 전액 기부.
정동일 조합원, 으뜸한우 경진대회 시상금 목포무안신안축협에 전액 기부.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 문만식) 정동일 조합원이 지난달 20일에 개최된 제39회 전라남도 으뜸한우 경진대회에서 송아지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받은 시상금 500만원 전액을 목포무안신안축협에 기부했다.

전라남도 으뜸한우 경진대회는 각 시군에서 혈통우로 유전형질이 검증된 우수한 개체를 출품해 한우 대표 단체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순위가 결정되며,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지난해 제38회 전라남도 으뜸한우 경진대회에서는 미경산우 부문 최우수상 수상, 번식우 부문 노력상을 수상하였으며, 제37회 경진대회는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정동일 조합원은 7일 오전 목포무안신안축협 축산자원센터를 방문해 ‘최우수상이라는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축협 직원의 우수한 사양관리 컨설팅과 질 좋은 축협 사료 덕분이며, 시상금을 받았을 때 망설임 없이 축협 직원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 전액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축협 관계자는 “시상금 전액 기부라는 큰 결정을 해준 정동일 조합원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앞으로도 조합원의 소득증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일 조합원이 기부한 금액은 전직원 단체복 구입비로 활용했다.

한편,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이번달 10일부터 사료비 폭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농가에게 사료구입비 1포당 1,000원(10억원)을 지원한다.

/임경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