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47 (금)
[6.4지방선거 릴레이인터뷰]<23>박수경 목포시의원 예비후보<목포시 라-목원, 유달, 동명, 만호>“어르신, 여성, 아이들이 행복한 원도심 소망”
상태바
[6.4지방선거 릴레이인터뷰]<23>박수경 목포시의원 예비후보<목포시 라-목원, 유달, 동명, 만호>“어르신, 여성, 아이들이 행복한 원도심 소망”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4.1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토박이 문화예술 지킴이 원도심 행복위해 최선

▲ 박수경 목포시의원 예비후보
◎ 박수경(朴秀炅)
▲목포시(1961년 5월 24일 출생) ▲목포중앙초, 목포혜인여중,고, 조선대 체육대학 무용학과,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교육학 석사) ▲민주당중앙당 대의원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사 ▲목포시 생활체육 협의회 상임이사 ▲전 목포시립국악원감(28년) ▲전 전남 예술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전 국제라이온스 355-b2지구 제2지역 부총재 ▲효행상(목포백년회), 장한어머니상(전남예술고), 무궁화 봉사대상(국제라이온스협회), 지도▲교육자상(전라남도), 성옥예술문화상(목포예총), 예술인 화합상(목포문화재단)

▲목포시의원 출마를 결심하게 된 배경은?
= 목포시 목원동 만인게터에서 태어난 저는 오로지 목포 토박이 문화예술 지킴이 역할을 자청해 왔습니다.

목포시 소속인 시립국악원에서 28년 동안 제가 지도한 아이들을 100%대학에 진학시키며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목포예술을 전국에 알리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원도심의 소외계층 및 보훈가족, 지역어르신들, 시민과 함께하는 재능봉사를 통해 원도심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묵묵히 걸으며 제가 가진 능력으로 문화를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왔습니다.

또한 목포 민주당 역사의 올곧음과 정의로움, 청렴의 대명사인 선친 박용택 전남도의회의원(2선)을 보고 자란 저는 정치인이 가져야할 소양과 덕목을 어린시절부터 보고 배워왔습니다.

이제는 그 소양과 노력을 바탕으로 원도심 구석구석을 잘 알고 그에 맞는 도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진정한 원도심 토박이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후보자의 강점 또는 장점?
= 45년 예술계에 종사하였고, 28년 목포 시립국악원감으로 재직하며 목포 예술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의 현장에서 올곧음과 성실함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1997년부터 참여한 라이온스활동(목포여성클럽)을 통한 봉사활동으로 무궁화사자대상, 지역봉사대상, 100인포럼이 수상한 봉사상 등을 수상하며, 낮은 모습으로 임하는 자세를 배우고 실천하면서 작은 힘이지만 지역봉사에 앞장 서 왔습니다.

목포가 예향의 도시이며 문화예술의 산실임으로 그동안 몸소 겪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문화예술의 발전방안을 효율적으로 만들어 낼수 있으며 목포 브랜드 문화예술 방향제시와 활성화에 미력하나마 자신있게 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선거구 지역에서 지금까지 전개했던 활동이나 봉사들이 있다면?
= 15년 유달산에서 원도심 시민을 위한 국악대공연과 10여년간 성모재가 복지원 어르신들과 하나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찾아 재능 봉사를 했습니다.

목포여중 등 학교탐방을 통한 재능봉사, 서산초등학교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소년한국일보를 구독하여 좋은 경험이 될수 있도록 수년간 교육봉사를 했으며, 작은 정성이지만 유달동, 목원동 소외계층에 라이온스봉사를 통한 쌀봉사, 연탄봉사 등을 하였습니다.

▲지역 선거구 주민들에게 제시하고 싶은 비전은?
= 원도심 발전을 위한 7가지 약속을 박수경은 지키겠습니다. 1. 문화, 예술 활동을 위한 소공연장 마련 2. 어르신 및 소외계층의 생활환경 개선 사업 3. 공동 체육시설 정비사업 및 신규 설치 4. 어르신들을 위한 소공원 및 마을 쉼터 조성 5. 노후 주택 철거 및 정비 사업으로 주차장 확보 및 생활 환경 개선 6. 원도심 도시가스 공급 사업 지원 7. 아이들을 위한 보육시설 확충 및 작은도서관 신설 등 입니다.

▲시민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은?
= 부족하지만 교육 현장에서 평생외길을 걸었던 참된 의지로 한 걸음 한 걸음 뚜벅이가 되어 지역을 위해 여성의 섬세함과 어머니의 강인함으로 원도심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지역에는 훌륭한 여성 인재가 많습니다, 여성 진출의 활로를 마련해 능력을 인정받고 우리지역 발전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여성 인재들이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반드시 마련하겠습니다.

/정진영기자

<목포타임즈신문 제91호 2014년 4월 2일자 7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