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2 (금)
신안군 도초에 ‘흰 참새’ 가족 출현
상태바
신안군 도초에 ‘흰 참새’ 가족 출현
  • 정진영
  • 승인 2011.09.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길조 반색

길조(吉鳥)로 통하는 흰 참새 3마리가 신안군 도초에서 무리지어 서식하는 것으로 확인돼 눈길을 끌고 있다.

전남 신안군 도초면 나박포리 주민들에 따르면 최근 이 마을 농협 창고와 농경지 주변 등을 오가며 생활하는 참새 무리 속에 온몸이 순백의 깃털로 덮인 흰 참새 3마리가 끼어 있다.

이들 흰 참새는 30여 마리의 여느 참새 떼와 어울려 먹이를 먹거나 장난을 치다가도 유난히 경계심이 강해 먼발치서 인기척만 있어도 곧바로 날아오르거나 몸을 숨기고 있다.

도초면 김해석(49)씨는 “3~4년 전부터 참새 무리 속에서 간혹 흰 참새 1마리가 눈에 띠곤 했는데 최근 들어 3마리가 한꺼번에 발견되고 있다”며 “비슷한 시기 출현한 것으로 미뤄 가족처럼 보이며, 흰 참새는 주로 이른 아침이나 저녁 무렵 농협 창고 주변에 내려 앉아 먹이를 쪼아 먹곤 하는 데 여느 참새에 뒤섞여 더욱 쉽게 눈에 띤다”고 말했다.

고경남 한국야생조류협회장은 “흰 참새는 피부색소 결핍에 따른 알비뇨 현상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다”며 “국내에서 1~2마리씩 흰 참새나 까치, 제비 등이 발견되기는 했지만 3마리가 떼 지어 발견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고 말했다.

한편 흰색의 새나 동물이 나타나면 그 마을에 좋은 일이 있을 거라는 것을 암시하는 징조로 알려져 주민들은 반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