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35 (금)
신안군 방문 관광객 가파른 증가세
상태바
신안군 방문 관광객 가파른 증가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4.2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고속철도 개통 신안.목포.무안 연계상품 각광

▲ 튤립나라 신안 임자도를 방문하기위해 대기 중인 관광객들
한국 관광 100선 선정도 한몫

전남 신안군을 찾는 관광객이 전년 동기 대비하여 1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군을 방문한 관광객이 지난해 37만 명에서 올해 43만 명으로 6만 명이 늘었다고 밝혔다.

지역적으로 보면 증도가 9만5천 명에서 11만4천 명으로 제일 큰 폭으로 늘었고 임자도가 튤립축제와 전국노래자랑 개최로 두 번째로 많은 관광객이 다녀갔다.

관광객이 이렇게 가파르게 증가세를 보이는 것은 슬로시티 증도의 ‘한국 관광 100선’재선정, 호남고속철도 개통으로 수도권 인구의 접근성 개선, 인근 시군과 연계한 ktx 관광 상품 개발, 팸투어 등 홍보 마케팅, 관광 기반시설 확충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군은 호남고속철 개통과 더불어 한국철도공사 가좌역과 슬로시티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오는 5월부터는 목포역과 협력하여 신안군과 목포시, 무안군을 1박 2일 코스로 여행할 수 있는 공동상품도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최근 관광 트랜드를 반영하여 여행객에게 각광 받고 있는 아웃도어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인 걷기 여행, 자전거 여행, 백패킹 여행 상품도 개발할 계획이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작년에 비해 40억 원의 관광 수입이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관광객 증가는 주민소득으로 이어지는 만큼 지속적인 관광 기반시설 투자와 천혜의 자연경관을 살린 다양한 상품 등 콘텐츠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은 작년 말 집계결과 170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