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한영대학교 산학협력 FAIR 개최 및 산학 포럼 개최
상태바
한영대학교 산학협력 FAIR 개최 및 산학 포럼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2.0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 포럼, 산학협력전시관, 혁신센터 홍보관, 기업홍보관, 미니매칭데이 취업관
한영대학교 산학협력 FAIR 개최 및 산학 포럼 개최.
한영대학교 산학협력 FAIR 개최 및 산학 포럼 개최.

산학협력 포럼, 산학협력전시관, 혁신센터 홍보관, 기업홍보관, 미니매칭데이 취업관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는 26일과 27일 양일간 2021년 한영대학교 산학협력 FAIR와 산학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년 한영대학교 산학협렵 FAIR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으로 한영대학교 산학협력처 주관으로 한영대학교 봉헌관에서 개최됐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산학협력 FAIR는 산학협력 전시관, 혁신센터 홍보관, 기업홍보관, 미니매칭데이 취업관으로 이루어져 산학협력 연계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산학협력 전시관에서는 기업과 학교가 연계한 성과물을 창출하는 캡스톤디자인 작품전시, 특허 시제품 등을 전시하였으며 혁신센터 홍보관에서는 ‘미래사회를 선도한 21 CEG! 혁신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3년간 혁신지원사업의 성과 및 우수사례를 선보였다. 아울러 미니매칭데이 취업관에서는 취업관, 취업크리닉, AI면접 체험관, 취업특강을 운영하여 구인 구직자에게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한영대학교 산학포럼은 ‘포스트코로나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현장중심 교육 및 산학연협력 활성화 방안, 현장중심형 인재양성 활성화 방안으로 토의를 진행했다. 또한 해양교육의 필요성, 국가정책 방향을 주제로 한 특강이 이루어져 지속 성장이 가능한 대학으로 발전할 수 방향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한영대학교와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간 국내 해양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서 양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비대면과 대면으로 동시 진행하여 행사장 참여 인원수는 제한됐으나 각 분야에서 우수한 내용이 내실있게 발표 되었다. 한영대학교 임정섭 총장은 “코로나19 시기에도 이번 행사에 적극참여 주신 산학위원, 기업체와 대학의 전 구성원에게 감사드리며 우리대학의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기회 및 산·학 협력의 장의 됐다”고 하면서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지역선도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