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김명선 시민총회 상임대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김명선 시민총회 상임대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4.1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선 시민총회 상임대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김명선 시민총회 상임대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이재명의 사람’으로 불리는 김명선 시민총회 상임대표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지난 10일 오후 광주광역시 서구 운천로 소재 이용섭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지지선언에는 김명선 상임대표와 시민캠프 더밝은미래위원회 전 임원진 다수가 자리를 함께했으며, 이용섭 예비후보 지지자 수 백명이 사무소를 가득 메운 가운데 시종일관 긴장되고 열띤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김명선 상임대표는 “아직도 끓어 오르는 절절한 심정을 안고 이 자리에 섰다. 이재명 후보가 석패한 지 오늘이 꼭 한 달이 되는 날이다”며 “우리는 이제, 서로를 위로하며 마음을 가다듬어야 한다. 민주당의 국회에서는 검찰개혁 등 개혁입법을 완수하고, 민주성지 빛고을 광주는 ‘민주당의 심장’답게 다시 역사와 국민 앞에 우뚝 서야 한다”는 말로 지지선언을 시작했다.

이어서 “우리는 담대하게 다시 시작해야 한다. 그 첫걸음은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이용섭 후보를 당선시키는 것이다. 그리하여 ‘민주당의 심장 광주’가 다시 힘찬 박동을 하면서 ‘더 크고 강한 광주’를 이용섭 후보가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재명 정신의 실천이며, 또한 저의 사명이다”고 밝히고 “이용섭 후보가 완성해 가는 ‘더 크고 강한 광주’는 민주당이 앞으로 정권을 다시 찾아오기 위한 최전선의 강한 진지가 될 것이다”며 “이용섭 후보의 넘치는 능력과 역량을 믿는다. 이용섭 후보의 민주당 경선 승리를 위해 저 김명선이 최선을 다해 함께 하겠다”는 말로 지지선언을 마무리했다.

이용섭 예비후보의 감사인사와 사진촬영을 끝으로 막을 내린 행사는 김명선 상임대표가 더불어민주당 대선 선대위에서 차지했던 위상으로 보아 파장이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김 상임대표는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 직속 ‘시민캠프 더밝은미래위원회’ 상임위원장을 맡아, 대규모 전국조직을 이끌며 이 후보의 득표에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 특히 광주를 비롯한 호남지역에서 괄목할 만한 결과를 이끌어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역 정가의 한 관계자는, “오랫동안 이재명 전 후보와 교감하면서 살아온 것으로 알려진 김 상임대표가 이용섭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함으로써, 광주광역시장 경선 판도는 이용섭 예비후보에게 기울게 될 것이다”고 분석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