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광주창의융합교육원, ‘과학의 달 특별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주창의융합교육원, ‘과학의 달 특별프로그램’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4.23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 과학의 달 특별프로그램 운영 사진.
광주창의융합교육원, 과학의 달 특별프로그램 운영 사진.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이 지난 21~22일 이틀에 걸쳐 제56회 과학의 날을 기념해 ‘과학의 달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창의융합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과학의 달 특별프로그램’은 학생 및 가족 100여 명이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고 23일 밝혔다. 과학의 날인 21일 오후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 콘서트’가, 22일 오전에는 ‘과학의 달 특별 개인체험’이 진행됐다.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 콘서트는 21일 1부 ‘과학 놀이로 소통하기’, 2부 ‘과학 원리를 이용한 일상 속 발명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광주청소년지도사협회 이사인 유장석 전문MC가 1부 진행을 맡았다. 1부는 가벼운 몸풀기부터 시작해 다양한 게임을 통해 부모와 자녀에게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가족 간 협력놀이를 진행하며 놀이에 담긴 과학의 원리를 체험하도록 운영됐다.

이어진 2부는 괴짜 발명가로 알려진 김명철 선생님(광주과학문화협회 이사,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 수상자)의 발명에 대한 이야기와 실제 고안한 발명품 시연을 통해 학생과 부모의 호기심을 자극해 활발한 참여를 유도했다.

과학의 달 특별 개인체험은 22일에 펼쳐졌다. 초등학교 저학년 2개 반, 고학년 2개 반 대상으로 우주인 쌍안경 만들기, LED 창작 진동카 만들기, 자벌레 만들기, 식충식물 탐구, 천체투영실 영상 체험 등 각 3시간으로 운영됐다.

과학의 달 특별 프로그램에 참여한 불로초 4학년 류선우 학생은 “과학의 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특별한 체험을 하게 돼 기쁘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오경미 원장은 “과학은 삶 그 자체이며, 삶을 다른 언어로 해석한 것”이라며 “이런 경험을 통해 삶을 해석하는 다양한 관점에 대한 이해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과학의 날은 매년 4월 21일로, 1967년 4월 21일 과학기술처가 생긴 것을 기념하고 과학기술의 중요성 및 모든 국민생활의 과학화를 촉진하기 위해 이듬해인 1968년 지정됐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